top of page

지속 가능한 친환경 작업장을 원하십니까?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그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그게 또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UV를 이용한 금속가공유(절삭유) 살균 기술을 적용하면, 기후 변화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 즉 ‘탄소 발자국(carbon footprint)’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 것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화학물질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해화학물질의 사용은 그 자체로도 작업자에게 건강상 직접적인 위협이 되기도 하지만, 화학물질을 제조하는 단계에서나 이를 사용하고 폐기 과정에서도 광범위하게 독성이 강한 유해 성분을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금속가공유에 UV 기술을 적용하면, 세균의 DNA를 파괴해 더 이상 복제(증식)될 수 없도록 하여,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살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운송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UV 살균은 미생물 농도를 일정하게 낮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며, 이에 따라 금속가공유의 품질이 급격히 저하되는 것을 막아 주어, 금속가공유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금속가공유의 수명이 늘어난다는 것은, 금속가공유의 구입과 폐기에 필요한 운송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3. 폐기물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새 금속가공유를 구입하는 대신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금속가공유의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고 오랫동안 잘 유지하는 것이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관리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금속가공유는 석유, 합성 알코올, 지방산, 아민류(amines)를 비롯한 다양한 화학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성분들을 지하에서 채취하거나 공장에서 생산할 때 항상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금속가공유 폐기물은 위험물질로 분류되어, 많은 양의 에너지를 들여 처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UV 살균 기술을 적용하면, 금속가공유의 수명을 크게 늘려 폐기물량을 줄이고, 금속가공유의 생산과 폐기에 필요한 많은 양의 에너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조공장 역시 그 자체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자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UV 살균 기술은 가공 기계들의 제품 생산성을 높여 주고, 가공 부품을 망가뜨릴 수 있는 공정 가동 중단의 위험을 줄여 주어,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로부터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원인을 찾아 보십시오

작업장 내에서 기후 변화를 유발하는 탄소 발자국을 가장 많이 남기는 곳은 어디일까요?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대형 중앙 처리 시스템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소홀한 소형 금속가공유 저장조들(small sumps)이 더 큰 탄소 발자국을 남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소형 저장조의 효율적인 유지 관리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e-book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info@ecopharos.com)이나 아래 양식으로 신청하시면, 이메일로 e-book을 보내 드립니다.

소형 저장조의 효율적인 유지 관리

● 소형 저장조의 효율적인 유지 관리를 위한 5가지 조언

● 소형 저장조의 세균 오염이 잦은 이유

● 인력 별 지침: - 작업자/유지 관리 담당자 - 생산 책임자 - 보건/안전/환경(HSE) 담당자

● 소형 저장조의 강점

 

이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의 환경 매니저인 Miranda Jensen이 Wallenius Water 블로그에 올린 "A sustainable workshop"을 번역한 것입니다. Miranda Jensen은 ISO 9001과 ISO 14001 인증 관리 시스템을 책임지고 있으며, Wallenius Water가 속한 Soya 그룹 전체의 환경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와 Ecopharos의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전재하거나 복제, 전송,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관련 포스트
최근 포스트
태그 검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