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가공유를 선택할 때 이런 사항들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April 8, 2014

 

 

금속가공유를 선택할 때, 가공 목적에 맞는 금속가공유의 특성뿐 아니라, 다음과 같은 사항들도 반드시 고려하여야 합니다.

 

1. 금속가공유의 성분들은 다양한 형태로 가공 재료와 기계 장비, 공구에 영향을 미칩니다. 장비의 도장(paintwork), 개스킷(gaskets), 밀폐물(seals), 기타 부속품 및 재료들이 금속가공유의 성분들로 인해 손상 받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철저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금속가공유의 여과성능(filterability)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여과 장치나 흐름에 적합한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3. 금속가공유는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금속 칩과 이물질, 입자 등을 안정되게 여과 장치로 이송할 수 있어야 하고, 일정량의 불순문들을 침전 영역에 가라앉힐 수 있는 역할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금속가공유를 선택할 때에는 반드시 금속가공유 공급업체와 충분히 대화하고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금속가공유 성분에 대해서도 자세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향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제품인지, 곧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금속가공유를 처음 사용할 때에는 계속해서 시료를 채취하여 기준값에 맞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반드시 충분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춘, 믿을 수 있는 금속가공유 공급업체와 상의한 뒤 금속가공유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의 북유럽 지역 판매 책임자이자 금속가공유 전문가인 Jan Östlund가 Wallenius Water 블로그에 올린 "Bear this in mind when selecting metalworking fluid"를 번역한 것입니다.

 

 

 

 

 

※ 이 블로그의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와 Ecopharos의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전재하거나 복제, 전송,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금속가공유 #금속가공액 #절삭유 #냉각유 #냉각액 #세척유 #세척액 #살생물제 #방부제 #살균제 #미생물 #세균 #박테리아 #자외선 #살균 #타유 #입자 #오염 #부패 #저장조 #금속가공 #엔도톡신 #MWF #metalworking #fluid #cutting #grinding #oil #coolant #tramp #biocide #disinfection #microbe #bacteria #sump #tank #UV #particle #endotoxin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Please reload

Please reload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