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생산성 향상을 이야기하면서 왜 금속가공유 관리는 신경 쓰지 않는 걸까요?


기술 발전에 따라 생산 효율은 점점 더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효율 향상에 관한 연구가 유독 금속가공유 관리 분야에서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성능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도입되면서, 이에 따른 생산성도 크게 증가하여, 최근 몇 년 간 금속가공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였습니다. 1,000분의 1초까지 측정하고 기록하는 생산 문화까지 생겨 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려는 기반도 마련되었습니다.

하지만 생산 효율 증대를 위해 이토록 다양한 노력들이 시도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금속가공유 관리 분야만 이런 노력의 대상에서 소외되어 왔습니다. 30년 가까이 거의 변한 게 없습니다. 상당수 장비 제작 업체들이 생산성이 뛰어난 금속가공 장비를 제작 공급하면서도, 작업 중단을 피할 수 없을 것이 뻔한 형편 없는 저장조와 여과 장치들을 함께 공급하는 것을 볼 때에는 놀랍고 당혹스럽기까지 합니다.

사용자들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신속한 가공과 공구 교체가 가능하고 절삭 성능도 뛰어난 최첨단 가공 장비를 구입합니다. 그러나 단지 금속가공유 때문에 이 모든 장점들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금속가공 산업 분야에서 다음 단계로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는 금속가공유 관리입니다. 금속가공유 관리를 더 이상 방치하고 외면할 수 없는 상황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금속가공 장비에 요구되었던 것과 같은 수준의 조건이 금속가공유에도 적용될 것입니다. 사용자들이 금속가공유의 성능까지 보증할 수 있는 가공 장비를 요구하게 될 것이라는 뜻입니다.

금속가공유의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가장 중요한 항목들에 대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측정 장치를 사용하는 것도 일반적인 일이 될 것입니다. 금속가공유와 첨가제의 농도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주입하는 장치들도 여기에 포함될 것입니다.

화학물질 사용 저감을 위한 노력

화학물질에 대한 다양한 평가가 진행되면서 이들의 독성이 서서히 밝혀짐에 따라, 화학물질의 사용량을 줄이려는 노력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금속가공유의 미생물 오염에 의한 영향도 크게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독성 물질이 없는 금속가공유를 사용하게 되면, 여과 장치와 배관, 저장조에 대한 요구 조건이 이전보다 훨씬 더 까다로워질 것입니다. 또한 금속가공유의 상태가 점점 더 불안정해짐에 따라,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금속가공유 관리를 필요로 하게 될 것입니다.

이미 금속가공유 관리 시장이 크게 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금속가공유에 대한 시각도 이전과 많이 달라졌고,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새로운 해결 방안을 찾으려는 시도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금속가공유의 역할이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혹시 지금이 바로 그때라고 생각하시지는 않는지요.

 

이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의 북유럽 지역 판매 책임자이자 금속가공유 전문가인 Jan Östlund가 Wallenius Water 블로그에 올린 "An exception in the search for efficiency"를 번역한 것입니다.

※ 이 블로그의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와 Ecopharos의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전재하거나 복제, 전송,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Cost Calculator

금속가공유의 구입부터 폐기까지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정확히 알고 계십니까?

Cost Calculator를 이용하여 금속가공유의 총 소유 비용과 미생물 오염 방지 장치 적용에 따라 어느 정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지, 얼마나 빨리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는지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Ecopharos로 문의하시면 최고의 전문가들이 무료로 정확한 비용 산출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관련 포스트
최근 포스트
태그 검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