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금속가공유 처리/순환 시스템 설계


단독 처리/순환 시스템

가공 장비 한 대만의 금속가공유 처리/순환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는, 저장조의 용량과 설계를 어떻게 할 것인지 도입 초기 단계에서부터 잘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세 가지 사항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1. 저장조 청소가 쉬운가? 2. 저장조 용량이 충분한가? 3. 저장조 형태가 적절한가?

이 세 가지 사항은 처음 단계에서 잘 결정하지 않으면 나중에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금속칩 운반 장치(컨베이어)도 유지 관리가 쉽도록 설계하여야 합니다. 금속칩 운반 장치를 저장조의 일부로 설치해 놓으면, 청소할 때마다 따로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각오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금속칩이 운반 장치에 쌓이게 되어 저장조 내에 금속가공유를 담을 공간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금속칩 운반 장치는 금속칩 운반을 위해서만 사용해야 하고, 저장조는 청소하기 쉽게 설계해야 합니다.

중앙 처리/순환 시스템

중앙 처리/순환 시스템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더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장의 상황과 처리 조건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향후 가공 장비의 수가 늘어날 때까지 생각해서 설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의 사항도 중요합니다.

- 여과 장치가 모든 가공 장비에 적절히 연결되어 있는가?

- 각각의 가공 장비에 필요한 금속가공유의 양을 고려한 최적의 순환 유량인가?

저장조의 용량이 지나치게 작으면, 금속가공유가 쉽게 뜨거워지고, 타유(tramp oil)를 충분히 제거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의 북유럽 지역 판매 책임자이자 금속가공유 전문가인 Jan Östlund가 Wallenius Water 블로그에 올린 "Designing a metalworking fluid system"를 번역한 것입니다.

※ 이 블로그의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와 Ecopharos의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전재하거나 복제, 전송,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소형 저장조의 효율적인 유지 관리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e-book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info@ecopharos.com)이나 아래 양식으로 신청하시면, 이메일로 e-book을 보내 드립니다.

소형 저장조의 효율적인 유지 관리 ● 소형 저장조의 효율적인 유지 관리를 위한 5가지 조언 ● 소형 저장조의 세균 오염이 잦은 이유 ● 인력 별 지침: - 작업자/유지 관리 담당자 - 생산 책임자 - 보건/안전/환경(HSE) 담당자 ● 소형 저장조의 강점

관련 포스트
최근 포스트
태그 검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