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금속가공유를 너무 자주 폐기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환경 친화적인 방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폐기와 재활용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금속가공유의 경우, 어설픈 폐기와 재활용이 오히려 기업의 이익과 환경 자원 측면에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수용성 금속가공유는 증발에 의해 양이 줄어들기도 하지만, 금속칩과 생산제품에 묻어 나가는 양도 적지 않아, 계속해서 금속가공유 원액과 물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대개는 일정 기간 사용 후 금속칩을 분리하고 폐기처리하게 되는데, 이때 폐기처리되는 금속가공유의 상당량이 여전히 더 오래 쓸 수 있는 상태라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이익이 있는가?

금속가공유의 폐기처리가 전체 생산 비용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 않습니다. 만약 폐기되는 금속가공유의 상당량을 재이용할 수 있다면, 금속가공유 원액을 새로 구입하는 데에 드는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업체들이 가능한 한 폐기물량을 줄여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이용이 잘 되지 않고 있는 이유가 있는가?

많은 경우, 여러 번 사용한 금속가공유의 상태와 품질에 대한 확신이 없어, 금속가공유를 폐기처리하는 것이 더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검증된 방식으로 금속가공유를 보다 철저하게 분석해 보면, 금속가공유의 상태가 여전히 계속 사용하는 데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늘 해 오던 방식이 최선의 방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재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1. 우선은 금속가공유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었거나 계속 정화하며 순환시키지 않은 금속가공유는 재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계속 사용할 금속가공유라면 정기적으로 자주 상태를 점검하고 항상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2. 금속가공유 내의 입자와 타유(tramp oil), 세균과 곰팡이와 같은 미생물을 최대한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가공에 문제가 없도록 늘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정기적으로 금속가공유의 농도를 확인하고, 필요할 때마다 금속가공유 원액과 첨가제를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4. 적절한 가공 장치를 임의로 선정하여, 사용되고 있는 금속가공유의 상태를 주기적으로 자세히 측정하고 분석 결과를 평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자동화된 금속가공유 정화/순환 시스템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량이 커질수록 이익은 더 증가하게 됩니다.

6. 금속가공유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의 금속가공유 정화 부문 책임자인 Hans Ahlgren이 Wallenius Water 블로그에 올린 "Reusing MWF instead of recycling"를 번역한 것입니다.

※ 이 블로그의 포스트는 Wallenius Water와 Ecopharos의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전재하거나 복제, 전송,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Cost Calculator

금속가공유의 구입부터 폐기까지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정확히 알고 계십니까? Cost Calculator를 이용하여 금속가공유의 총 소유 비용과 미생물 오염 방지 장치 적용에 따라 어느 정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지, 얼마나 빨리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는지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Ecopharos로 문의하시면 최고의 전문가들이 무료로 정확한 비용 산출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관련 포스트
최근 포스트
태그 검색
bottom of page